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온실가스·에너지 모니터링 및 탄소라벨링 관리 기술을 인정받아 정부가 지정하는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월7일 밝혔다.

‘녹색기술 인증’은 탄소저감, 그린IT, 신재생에너지 등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의 최소화하고 관리하는 녹색기술에 대해 지식경제부를 비롯한 관련기관이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한 온실가스·에너지 통합관리 솔루션 ‘BENIT Carbon i’를 녹색기술로 인증 받았다.

‘BENIT Carbon i’는 사업장 및 배출시설 별로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기업이 에너지를 비용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배출량을 세부 제품 단위까지 산정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탄소라벨링 기능’, 제품 생산량에 따른 에너지 사용량 분석을 통해 미래 배출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시뮬레이션 기능’, 감축 실적과 목표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성과관리 기능’ 등을 보유해 기업의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 구축에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이상익 ITE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 받은 온실가스·에너지 통합관리 솔루션 ‘BENIT Carbon i’를 기반으로 ‘전문 컨설팅-교육-시스템 구축-아웃소싱’으로 이어지는 온실가스·에너지 통합 서비스를 보다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전영신 전문기자(tigersin@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