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 이하 KFPA)는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선정된 수도권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12월12일과 13일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KFPA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에서 방재기술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에게 부여하는 혜택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써 건물 관계자에게 화재안전기술 보급 및 KFPA의 업무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우수건물 관계자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KFPA는 화재 개론, 자동화재탐지설비와 수계소화설비의 구조 및 유지관리, 화재 재현실험 사례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 후 방재시험연구원의 연구시설 견학과 간담회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6월에 시행된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는 KFPA가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한 특수건물 중에서 화재위험도가 매우 낮고 안전관리가 우수한 건물에 대해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패'를 건물 입구에 부착함으로써 이용객들이 해당건물 이용 시 화재에 대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서 현재까지 총 3차에 걸쳐 전국 109개의 사업장이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선정됐다.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주'에게는 KFPA가 실시하는 방재기술교육에 무료 참여는 물론 위험관리 특별정보회원 무료 가입, 화재안전도 향상을 위한 기술지원, 각종 세미나 우선 초청 등의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며 향후 화재보험료도 할인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 중에 있다.

고영선 KFPA 이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KFPA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를 통해 KFPA는 화재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설립목적에 더욱 충실하게 되고 우수건물은 화재에 대해 안전하다는 사실을 대내․외에 알려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 사회의 화재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초청 교육을 비롯해 향후 우수건물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