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방계약직공무원 1명(전임계약직 “가”급, 헬기조종사 1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12월15일 밝혔다.

헬기조종사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헬기를 이용해 신속한 인명구조 및 구급활동으로 귀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소방헬기의 안전운항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자격요건으로는 만 55세 이하로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각 호의  공무원 임용 결격사유가 없고 지방계약직공무원 채용자격기준에 해당하는 자로서, 항공법에 의한 운송용 또는 사업용조종사 자격증명을 취득한 후 조종경력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회전익항공기 조종 경력 총 2000시간 이상인 자(비행시간 중 정조종사와 교관조종사의 비행시간 합이 1000시간 이상, 다발회전익항공기 비행시간 500시간 이상),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서울소방학교는 채용을 희망하는 응시자는 오는 12월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서울소방학교를 방문해 응시원서를 제출해야 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통해 내년 1월16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 자격요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소방학교 홈페이지(http://fire.seoul.go.kr/school/)나 전화 문의(인재채용팀 2106-3622 ~5)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