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김린, www.kumc.or.kr) 산하 3개 부속병원장이 임명됐다.

임명장 수여식은 12월30일 오전 9시30분 고려대학교(총장 김병철) 총장실에서 진행됐으며 고려대 안암병원장에 성형외과 박승하(朴承河, 55) 교수, 구로병원장에 성형외과 김우경(金雨慶, 59) 교수, 안산병원장에 소화기내과 이상우(李祥雨, 56)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세 병원장의 임기는 2012년 1월1일부터 2013년 12월31일까지 2년간이다.

고려대 안암병원장 박승하 교수는 1957년생으로 1982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캐나다 토론토 의과대학 객원교수를 지냈다.

이후 고대의대 학생부학장, 고려대의료원 교육수련실장·기획조정실장, 고려대학교 정보전산처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성형외과학회 레이저연구회장,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이사 등을 맡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임된 고려대 구로병원장 김우경 교수는 1953년 생으로 1978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교환교수, 고려대 구로병원 부원장, 고려대학교 성형재건특수외과연구소장,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수부재건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미세수술외과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대한병원협회 기획이사, 고려대 구로병원장 등을 맡고 있다.

신임 고려대 안산병원장 이상우 교수는 1956년 생으로 1982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친 후 고대 안산병원 부원장,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감사, 대한소화기학회 재무이사, 대한내과학회 고시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평의원,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장 등을 맡아 활약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이성하 기자(sriver57@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