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www.kfda.go.kr)은 제11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해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식품안전 국민 참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월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생각하고 바라는 식품안전?’을 주제로 개최되며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국민 모두가 인식하고 참여 한다는 식품안전의 날의 취지를 살린 것에 그 의미를 둘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국민 누구나 식품안전과 관련된 경험, 생각, 바램을 UCC, 포스터, 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해 신청서(식약청 홈페이지 다운로드)와 함께 오는 5월7일까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 또는 전자우편(kfda.FoodSafetyDay.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 식품안전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하게 된다. 최종 결과는 5월9일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및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를 통해 발표되고 시상식은 오는 5월12일 식품안전의날 관련 행사인 ‘식품안전 건강걷기 대회’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식약청은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한 많은 사람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5월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한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행사 전후 2주간(5월7일~ 5월18일)을 식품안전 인식주간으로 정해 전국 각지에서 학술 세미나, 홍보관 및 체험관 행사 등을 개최해 소비자, 업계, 학계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이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경험과 생각, 바램을 듣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식약청으로 거듭나겠다”고 설명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응모방법은 홈페이지 ‘식품안전의 날 이벤트(www.FoodSafetyD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이성하 기자(sriver57@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