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의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사업이 4월4일 안동시 풍산읍 경북 바이오 일반 산업단지에서 착공식을 갖고 본격 시공에 들어간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김광림 국회의원, 이상호 남부발전 사장, 박창규 롯데건설 사장, 박종인 GS건설 사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는 안동시 풍산읍 경북 바이오 산업단지 내에 들어서는 400MW급 액화 천연가스 발전소로 약 3300억원이 투입되고 오는 4월 공사에 들어가 2014년 3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롯데건설(www.lottecon.co.kr)은 동아건설, 경일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발전소 현장 배관 설치 및 부대 건물 전기공사와 부지조성, 수·폐수 처리 건물 및 종합 사무실 신축 등을 짓는 약 410억원 규모의 야드(Yard)공사를 수행한다. 발전 주기기 공급 및 시공은 지멘스, GS건설, 롯데건설이 참여한다.

남부발전 측은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가 경북 내륙지역 및 수도권의 안정적 전력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기존 화력 발전소에 비해 친환경, 고효율을 자랑하는 안동천연가스 발전소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