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 이하 건교평 (KICTEP, www.kictep.re.kr))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신평식, 이하 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이 오는 6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과 녹색기술 개발을 위한 국토해양 R&D 우수성과 전시 및 홍보의 장이 될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국토해양 연구성과를 총망라해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대규모 전시회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건교평과 진흥원은 4월16일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홈페이지(www.techfair.kr)를 공식오픈하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했으며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국토해양기술 사진․그림 공모전’ 등 대국민 참여행사도 시작했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하는 ‘생활 속 국토해양기술 사진 공모전’에서는 KTX, 초고층빌딩, 잠수함, 항만시설 등 생활 속에 숨겨진 국토해양 R&D 성과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모한다.

또 ‘미래 국토해양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국토해양 R&D성과로 인해 발전된 오는 2030년 대한민국의 모습을 어린이들의 그림을 통해 만나보는 공모전이다. 

두 공모전은 모두 4월16일부터 오는 5월16일까지 한 달 간 접수가 진행되며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입상작은 행사기간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주제관에서 전시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6월9일 행사장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해양기술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서포터즈모집도 4월16일부터 시작된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SNS(트위터, 페이스북)를 통해 모집될 이번 서포터즈는 행사 개최소식 및 R&D 주요 성과 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에는 국토해양 R&D 주요 연구성과를 소개하는 전시관, 녹색성장을 테마로 국토해양부의 주요정책을 소개하는 홍보관, 일반 관람객들이 국토해양 R&D기술을 체험하고 실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관 등이 준비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2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연구성과물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국토해양 R&D관계자 및 일반 국민들을 포함 3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