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영혼의 멘토, 청춘의 도반’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3주만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고 4월26일 밝혔다.

연속 3주 1위를 달리던 주진우 기자의 전통시사활극 <주기자>가 2위로 한단계 내려앉았고 인간의 ’갈망‘을 그려낸 박범신의 장편 소설 <은교>는 영화 개봉과 동시에 두 계단 상승하여 3위에 올랐다.

지난주에 이어 ’정리'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4위에 올랐으며 무기력한 중년 남성들에게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김정운 교수의 <남자의 물건>은 5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 21>은 6위에 자리했으며 와튼스쿨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7위를 지키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가 8위에 자리했고 일본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의 신간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이 9위에 오르며 ‘정리’ 열풍에 가담했다.

달라이 라마의 행복에 대한 특별한 토론 <당신은 행복한가>는 10위로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양창순 박사의 건강한 인간관계을 위한 방법론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가 11위에,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12위에 자리했다.

금주에는 신간 문학서가 간간이 눈에 띄었다. 2011년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선정작인 김선영의 <시간을 파는 상점>이 14위로 첫 진입했고 ‘해학과 풍자의 장인’으로 불리는 성석제가 9년만에 선보인 신작 장편 소설 <위풍당당>은 지난주에 이어 4계단 오른 15위를 차지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하며 10년간 꾸준한 인기를 보여온 파페포포 시리즈 중 5번째 <파페포포 기다려>가 19위에 첫진입했으며 또 16위 <그리스인 조르바>도 기지개를 펴고 있는 문학의 인기에 힘을 더했다.

이와 함께 금주에도 순위권 내의 경제서들의 인기는 지속됐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재테크책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가 13위에, 공정무역의 현실과 대기업의 비윤리성을 폭로하는 코너 우드먼의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는 18위에 자리했다.

또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의 한국경제에 대한 냉정한 진단서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는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은교>가 영화 개봉과 함께 1위 자리에 등극하며 스크린셀러의 힘을 보여줬다. 이어 <쉬운말 성경 - 신약>이 5계단 오르며 2위에, <셜록 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는 3위로 두 계단 내려앉았다.

세계적 기업의 수요 창출의 비밀을 담은 <디맨드>가 4위를 유지했으며 <하루 15분 정리의 힘>도 5위로 종이책과 함께 동반 인기를 이어갔다. 이어 <축구이야기10>이 6위에, 펄 벅이 들려주는 사랑과 인생의 지혜 <딸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가 7위를 차지했다.

바람직한 양육의 길잡이 오은영 박사의 <아이의 스트레스>가 전자책 출간 첫 주에 8위에 올랐으며 이어 <절대지식 세계고전>, <문제는 경제다>가 9~10위를 차지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