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우효섭, 이하 건설연)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 이하 건교평)과 공동으로 오는 5월8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건설기술의 도입 촉진을 통한 건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도모 및 새로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건설기술정책포럼 창립총회 및 제1회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5월2일 밝혔다. 

건설기술정책포럼은 국내 건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선진 건설기술 확보 및 미래 건설기술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건설기술정책 이슈에 대한 제도 및 정책적 지원방안을 정부에 건의할 목적으로 창립된다.

건설기술정책포럼의 공동대표는 우효섭 건설연 원장, 신혜경 건교평 원장, 이태식 한양대 교수, 신동우 아주대 교수가 맡고 국내 유수 건설 관련 학․협회 및 산・학・연・관의 각계 전문가 100여명이 포럼의 회원으로 참여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경과보고 및 창립선언에 이어 이 포럼의 공동대표 중 한명인 아주대 신동우 교수가 ‘건설기술정책의 미래방향’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건설기술정책포럼의 창립총회 후에는 제1회 정책포럼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주제발표로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교선 선임연구위원의 ‘건설기술의 발전방향’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정규원 책임연구원의 ‘건설 R&D 정책방향’이 있을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에는 패널토론도 이어진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