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한국인 승려 최초로 미국 대학교수가 된 혜민 스님의 현대인을 위한 명상에세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4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5월17일 밝혔다.

지난주에 이어 영화 개봉으로 재주목받고 있는 박범신의 <은교>가 2위,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이 알려주는 쉽고 간단한 정리 습관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3위를 지켰다.

류시화 시인의 세 번째 시집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과 마이클 샌델 교수의 최신작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또한 4~5위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주진우 기자의 전통시사활극 <주기자>가 6위를 지켰으며 이어 한국사회에 ‘공정사회’ 열풍을 몰고 왔던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7위에 오르며 지속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김선영의 <시간을 파는 상점>이 4계단 올라 8위에 자리했으며 인터넷 기술과 재생에너지의 힘으로 '3차 산업혁명’이 발생하는 과정을 설명한 제러미 리프킨의 <3차 산업혁명>이 출간 2주만에 9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고전 읽기 열풍을 몰고 온 <그리스인 조르바>가 3계단 내려앉아 10위를 차지했으며 알랭드 보통과 정이현이 함께 공동기획한 연애소설 <사랑의 기초> 세트가 출간하자마자 11위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EBS TV 다큐프라임 ‘엄마도 모르는 우리 아이의 정서지능’을 책으로 옮긴 <아이의 정서 지능>이 12위, 대한민국 중년 남성을 위한 공감 프로젝트 김정운 교수의<남자의 물건>이 13위에 자리했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와 차동엽 신부의 <무지개 원리> 개정판이 15위를 차지했다. <내일은 실험왕 20>, <마법천자문 21>이 각 17위, 19위를 차지하며 어린이 만화서의 인기를 이어갔다.

KB국민은행 압구정PB센터 부센터장이자 VVIP 자산관리팀장인 신동일 PB가 말하는 신흥부자들의 1% 성공전략 <한국의 슈퍼리치>가 18위를 지켰고 일본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의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이 20위에 오르며 ‘정리’에 대한 한국인의 꾸준한 관심을 증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조진행의 무협소설 <기문둔갑 10/10 권>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윤석진의 인기 판타지 소설 <사나운 새벽 7>이 2위, <셜록 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이 3위에 올랐다.

<은교>가 4위를 차지하며 종이책의 인기를 이어갔고 자기관리의 고전이라고 불리는 데일 카네기의 저서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과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이 각각 5위, 10위에 자리한 것이 눈에 띈다.

서스펜스 스릴러 작가 딘 쿤츠의 <살인예언자 1>이 6위, 이어 <같은 꿈을 꾸다 in 삼국지 5권>이 7위로 각 3계단 내려 앉았다. <법정스님의 무소유의 행복>, <하루 15분 정리의 힘>은 9~10위를 지켰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