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은 오는 6월28일과 29일 양일간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정유 및 석유화학 관련업계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제3회 위험물안전관리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6월27일 밝혔다.

위험물안전관리전문가 워크숍은 정유 및 석유화학업체, 이중벽탱크‧운반용기 제조업체 등 위험물안전관리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최신 중요정보 및 동향 분석과 정보교류, 고객의견 수렴 등을 통해 상생경영을 실현하고자 개최돼 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근 일본 대지진과 쓰나미 사례를 계기로 큰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위험물시설의 지진피해 현황 및 대책방안과 노후 위험물시설의 안전성확보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1일차에는 위험물시설의 지진피해 현황과 대책방안(일본 위험물보안기술협회 탱크심사과장), 노후 위험물시설 관리 및 안전성 확보방안(일본 위험물보안기술협회 탱크심사부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2일차에는 위험물안전관리법령의 최근 개정사항 및 향후 개정방향을 소방방재청 위험물 담당자가 직접 발표할 예정이어서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진종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은 “앞으로도 검사제도 선진화 및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위험물시설의 안전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관련 업계와 동반자 입장에서 기업의 불편사항을 발굴해 해소할 수 있도록 ‘위험물안전관리전문가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