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는 급증하는 사회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시민중심 희망복지’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우수인력을 확충하기 위해 사회복지직 공무원 164명을 올해 채용키로 7월13일 공고했다.

이번에 채용되는 사회복지 공무원은 전원 자치구에 배정돼 사회복지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 약자의 공직문호 확대를 위해 전체 채용인원의 5%인 8명을 장애인으로, 10%인 16명을 저소득층으로 각각 구분 모집해 선발한다.

이는 법정의무채용비율(장애인 3%, 저소득층 1%)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박원순 시장의 더불어 함께 사는 ‘사람중심 희망서울’의 시정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또 장애인 응시자 편의를 위해 응시원서 제출 시 본인의 장애유형에 맞는 편의지원을 신청하면 장애유형에 따라 점자문제지, 확대문제지, 음성지원컴퓨터, 수화통역사 등 시험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인재개발원 채용시험팀(전화 3488-2321~6)으로 문의하거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서울시인재개발원 홈페이지(hrd.seoul.go.kr) 및 서울시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사이트(gosi.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 응시원서접수(인터넷) : 2012년 8월 6일(월) ~ 8월 10일(금)
- 필기시험 : 2012년 9월 22일(토)
- 면접시험 : 2012년 11월 22일(목)
- 시험과목(5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복지학개론, 행정법총론
※ 접수처 : 서울시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사이트(http://gosi.seoul.go.kr)

세이프투데이 이성하 기자(sriver57@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