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정근모, www.habitat.or.kr)와 함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SK C&C u-타워(본사) 8층 교육장에서 긴급 재난재해상황에 대비한 이재민용 ‘긴급구호 킷(KIT)’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월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SK C&C 코퍼레이트 센터장인 조영호 부사장을 비롯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총 300개의 긴급구호 킷을 제작했다. 이날 제작된 긴급구호 킷은 한국해비타트 본부로 이송돼 재난재해 발생시 국내 이재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긴급구호 킷(KIT)은 폭우, 폭설, 태풍 등 재난재해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들을 담은 꾸러미로 피복류, 위생용품, 의약품 등 총 18가지의 품목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SK C&C 봉사자들은 갑작스런 재난재해로 정신적 충격을 입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이 담긴 ‘희망의 메시지 스티커’를 제작해 긴급구호 킷에 붙였다.

SK C&C 조영호 부사장은 “오늘 만든 긴급구호 킷이 갑작스런 재난재해로 가족이나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며 “SK C&C는 장마철을 맞아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한 다양한 구호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