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공직기강 확립과 기본업무 내실화로 깨끗하고 효율화를 지향하는 소방상 정립을 위한 간부소방공무원 워크숍을 실시한다.

▲ 공직기강 확립 및 기본업무 내실화 워크숍
이번 워크숍은 양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3월29일부터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6시간 진행되며 경기북부지역 11개 소방서 소속 소방위 이상 전 간부소방공무원(29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조송래 본부장의 ‘공직기강 확립 및 기본업무 내실화’에 대한 특강 △이윤재 한국투명성기구 전문강사의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서생현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의 ‘청렴한 공무원의 자세’ △11개 소방서가 8개의 발제주제 발표 및 토론으로 기본업무의 내실화를 통한 창의적 발상의 생활화로 발전 지향적인 조직문화 창출을 목표로 진행했다.

조송래 본부장은 “차림새 행동 됨됨이가 세련되고 멋스러운 소방공무원을 지향하고 제반규정 준수와 역량을 제고해 완벽한 책임완수로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도민에게 제공하자”며 “인력과 장비 등의 여건을 이유삼아 도민의 위급사항을 외면하지 말고 소방의 고객인 도민의 눈높이에 맞춰 최선을 다하는 자세와 임무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