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던 <안철수의 생각> 출간 전에 1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재탈환 이후 2주째 1위를 차지했다고 9월6일 밝혔다.

지난주 출간 첫주만에 4위에 오른 김난도 교수의 인생 멘토링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는 두 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으며, 안철수 교수의 마음의 기록 <안철수의 생각>은 지난주보다 한 단계 내려앚아 3위에 자리했다.

도올 김용옥이 전하는 현실에 대한 철학과 사상 <사랑하지 말자>는 지난주 9위에서 이번주 4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사태를 다룬 공지영의 첫 르포르타주 <의자놀이>는 5위를 지키며 뒤를 이었다.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한 단계 상승한 6위를 차지했고,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와 2012년 상반기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편은 나란히 7위와 8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을 사랑하는 일본인의 목소리를 담은 <감사합니다 한국>은 9위로 첫 진입했으며, 정목 스님의 치유 에세이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두 계단 하락한 10위를 기록했다.

한국의 젊은 작가 김연수의 신작 장편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은 두 계단 오른 11위에 자리했다. 칼 필레머의 지혜와 조언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과 골프 입문자를 위한 골프 자습서 김헌의 <골프도 독학이 된다>는 나란히 12위와 13위를 기록했다.

마조 앤 새디 부부의 에피소드를 다룬 카툰집 <마조 앤 새디 2>는 지난주 6위에서 14위로 내려앉았고, 요시모토 바나나의 따스한 힐링 소설 <막다른 골목의 추억>은 15위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마이클 샌델 교수의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은 16위를 기록했으며, 법륜스님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육아법 <엄마수업>과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남녀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축복 같은 조언 <스님의 주례사>는 나란히 17위와 18위에 자리했다.

시대를 뛰어넘는 세상과 인간에 대한 통찰 <지금 마흔이라면 군주론>은 19위에 이름을 올렸고, <해커스 토익 Reading 리딩>은 영어학습 도서로는 유일하게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그레이 시리즈>가 1~4위와 6위, 8위로 각각 랭크됐으며, <안철수의 생각>은 두 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성의 심리학에 대해 풀어낸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는 7위에 자리했고, 채현의 로맨스 소설 <푸른 수염의 성울 나오다>는 9위에 진입했으며, 공지영의 <의자놀이>는 10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터치형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가 판매 호조를 보였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