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의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사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SK에너지(대표 구자영 www.skenergy.com)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지경부의 국책과제인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에 사용될 리튬이온 배터리 공급업체로 참여한다고 3월30일 밝혔다.

SK에너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국내 최초로 상용화될 100% 순수 전기 자동차에 SK에너지의 배터리가 장착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SK에너지는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진행하게 될 다양한 전기자동차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에너지는 지난해 10월 다임러의 미쓰비시 후소사(社) 하이브리드 상용차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된 데 이어 현대자동차가 참여하는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됨으로써 국내외 자동차 업체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 받음은 물론 세계 자동차용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현대자동차와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이브리드 계열 자동차와 달리, 이산화탄소 발생이 전혀 없으며 고속주행이 가능한 순수 전기 자동차(FSEV ; Full Speed Electric Vehicle)에 공급되는 고용량, 고성능 배터리로 SK에너지의 높은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한편 SK에너지는 국내 근거리 저속전기차(NEV ; Neighborhood Electric Vehicle) 생산업체인 CT&T가 개발 중인 고급형 모델 중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NEV e-zone’ 차량의 공동 개발을 진행하는 등 국내외 여러 전기차 배터리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SK에너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및 근거리 저속전기차 등 다양한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프로젝트에 참여해 그 사업 기반을 확대해 가고 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다임러 그룹의 미쯔비시 후소, 현대자동차, CT&T 등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은 SK에너지의 자동차용 배터리의 품질과 기술력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의 추가적인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급 및 제휴 추진이 진행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사업뿐만 아니라 무공해석탄에너지, 그린 폴(이산화탄소 플라스틱), 바이오연료, 수소에너지 등 다양한 미래에너지의 개발을 주도하면서 ‘기술 기반의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의 재도약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