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www.yes24.com)는 혜민 스님의 위로와 성찰이 담긴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6주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갔다고 10월4일 밝혔다.

김난도 교수의 인생 멘토링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역시 5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며 인기 굳히기에 나섰고, 어린이 한자 학습만화 스테디셀러인 <마법천자문> 시리즈 중 23권은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세계 각지 365명의 꿈을 담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는 작가 김수영씨의 방송 출연으로 4위로 새롭게 진입했으며,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도 17위로 동반 진입했다. 김연수의 장편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은 일곱 계단 상승하며 5위를 차지했다.

제주편으로 새롭게 찾아온 유홍준 교수의 신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권은 6위 자리를 지켰고,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두 계단 내려앉은 7위를 기록했다.

대권주자로 나선 안철수 교수의 <안철수의 생각>은 다섯 단계 하락한 8위를 기록했으며, 국가경제 발전의 주역이면서 동시에 착취의 대상인 직장인들을 위한 생존 경제학 <월급전쟁>과 우리 몸이 원하는 최적의 식사법으로 하루 한 끼를 권고하는 <1日 1食(1일 1식)>이 나란히 9위와 10위로 뒤를 이었다.

정목 스님의 치유 에세이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11위를 기록했고, 칼 필레머의 지혜와 조언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은 두 계단 상승하며 12위에 랭크됐다.

뒤를 이어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13위를, 골프입문자를 위한 골프 자습서 김헌의 <골프도 독학이 된다>가 14위를 차지했으며, 게리 해멀이 던지는 비즈니스의 운명을 좌우할 최대 쟁점 5가지를 다룬 <지금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는 15위에 새롭게 자리했다.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사태를 다룬 공지영의 첫 르포르타주 <의자놀이>는 여섯 계단 하락한 16위를 차지했으며, 도올 김용옥이 전하는 현실에 대한 철학과 사상 <사랑하지 말자>는 18위에 자리했다.

네이버 웹툰 대표작품으로 꼽히는 <치즈 인 더 트랩 시즌 1> 4~6권과 일러스트 파우치로 구성된 ‘초회한정판’이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19위에 진입했으며, 영화와 함께 기획됐으나 영화와는 다른 충격적 반전과 결말을 다룬 <광해, 왕이 된 남자>는 20위에 랭크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50가지 그림자 심연>, <50가지 그림자 해방> 등 <그레이> 시리즈가 1위부터 4위, 6위를 휩쓸었으며, 성의 심리학에 대해 풀어낸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와 <안철수의 생각>은 각각 5위와 7위를 기록했다.

자유 영혼의 이야기를 그린 <그리스인 조르바 (한글판)>는 8위에 자리했으며, 칼 필레머의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과 꼭 읽어야 할 고전을 쉽고 정확한 해설로 풀어낸 <절대지식 세계고전>은 나란히 9위와 10위에 진입하며 이름을 올렸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