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 서둘러야

오는 3월6일 오후 9시까지 인터넷 접수만 가능

2013-03-05     윤성규 기자

현장 근무 인력의 대대적 보강을 위해 경기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3년 제1회 경기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응시 원서 접수 마감일이 코앞에 다가왔다.

지난 3월4일부터 시작된 이번 응시원서 접수는 경기도 소방학교 홈페이지(http://www.fire.sc.kr)와  인터넷 원서접수위탁업체인 ㈜진학어플라이(http://ggfire.jinhakapply.com)를 통해 오는 3월6일 오후 9시까지 인터넷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에 따르면 이번 제1회 채용시험에는 소방 148명, 구조 20명, 구급 70명, 자동차정비 6명, 화학 3명, 화재조사 3명, 소방항공 7명, 소방정 3명 등 각 분야별로 총 26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특히 이번 채용시험은 화재조사 분야의 전기, 기계, 화학 등 전문분야에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당해분야에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경력자를 특별 채용하는 등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1일차 응시원서 접수 평균 4.6: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지만 화재조사, 소방항공, 소방정 등의 전문분야는 응시자가 많지 않은 걸로 확인됐다.

이양형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2013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에는 2회의 공개채용시험과 중앙 위탁채용 등을 걸쳐 총 700명을 채용할 예정”이라며 “화재조사 분야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문인력 응시 경쟁률이 아직 낮게 나오고 있어 소방의 과학화와 전문화를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채용시험에 많이 응시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