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근 도의원, 1일 명예 수원남부소방서장 위촉

2019-12-01     윤성규 기자

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11월29일 오전 소방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12월1일 밝혔다.

이필근 의원은 작년 7월 경기도의회 제10대 의원으로 당선된 후 현재 안전행정위원 및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환경 및 처우 개선에 힘써 왔으며 평소 지역발전과 소외계층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이필근 명예소방서장은 위촉장 수여식 후 수원남부지역 소방현안 문제 등에 대해 업무보고와 의용소방대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소방공무원을 격려했으며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 남부119안전센터에서 고층화재 대비 굴절사다리차 탑승 후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영동시장에 모여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하나의 가정 ․ 차량에), 1(한대 이상의 소화기 ․ 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 및 ‘주방용  K급 소화기 비치하세요’ 등 화재예방 가두캠페인 시간을 가졌다.

이필근 명예소방서장은 “수원남부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