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7 20:00 (토)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이웃 사랑의 시작은 소방통로확보에서 시작합니다

닉네임
최호형
등록일
2012-10-12 01:51:54
조회수
8798
전국 어느 도시나 주택밀집지역의 주차난은 심각의 도를 벗어나고 있어 화재나 긴급재난 시 무질서하게 불법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소방차 접근이 용이하지 못해 피해를 증가시키는 경우가 있다.

유효 도로 폭원이 최소 3미터가 되지 않는 도로에서는 구급 구난 차량의 통행이 불가능하다. 또한 대상지 내 도로 전체적으로 유효도로 폭원이 넓다고 할지라도 대상지 내 한 곳이라도 통행이 불가능한 곳이 있다면 그 대상지는 위험도가 아주 높다고 볼 수 있다.

화재 등 각종 사고 발생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현장출동이다. 얼마나 빨리 현장에 도착하느냐에 따라 피해 규모가 달라진다. 초기에 불길을 잡지 못하면 재산피해는 말할 것도 없고 인명피해까지 대형 참사로 이어진다. 소방통로에 불법 주ㆍ정차 차량들이 빽빽이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소방통로상 불법 주정차는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안전의식의 결여로부터 생겨나는 결과이다. “나하나 쯤이야”하는 불법 주정차는 단순히 거기에서 끝나지 않고 주변에 더 많은 불법 주정차량을 양산케 하고 있다. 결국 한 개인의 부주의한 행동이 더 큰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어 버리는 결과를 낳는 셈이다.

화재현장으로 출동하는 소방차는 초를 다투며 출동한다. 화재발생으로부터 5분 이내에 화재현장에 도착해야만 초기에 화재를 진압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실천과 노력이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 지방소방사 최호형
작성일:2012-10-12 01:51:54 211.253.124.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