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7 16:00 (토)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즐거운 휴가 안전하게....

닉네임
심익섭
등록일
2016-07-21 22:44:41
조회수
1643
이제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시작되어 휴가계획을 세우느라 마음이 들떠 있는 시기이며, 마음은 벌써 시원한 계곡이나 바닷가에 가 있다.
휴가철은 피로에 지친 몸을 재충전하고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지만 불행히도 사고도 가장 많은 시기이므로 휴가를 떠나기 전에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 비상약과 간단한 응급처치 요령을 습득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족단위의 경우 소아를 동반하여 바닷가, 계곡 등으로 떠날 때에는 모기가 극성이므로 모기기피제 등 모기퇴치용 약품을 구비하고, 특히 어린 영ㆍ유아가 있는 집에서는 아무래도 아이들의 건강에 신경이 더욱 쓰이게 되는데 휴가지에서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병원이나 구급약품을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해열제, 진통.소염제, 제산제, 지사제, 소화제, 등 비상상비약을 구비해서 가는 것이 좋다.

바닷가에서는 빈 병 등이나 조개 등에 발을 다치기 쉬우므로 반드시 신발을 신도록 하고, 외상에 대비하여 소독약, 거즈, 붕대, 일회용 반창고를 준비한다. 바닷가에서 모래나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 눈을 비비거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특히 아이 눈에 티가 들어갔을 때 부모들이 입으로 불어주는 행위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으로 훅 불어주면 눈에 있는 티끌이 날아간다고 생각하지만 효과적이지 않다. 수돗물 등 흐르는 물에 눈을 씻거나 생리식염수를 넣어주어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휴양지에서 돌발적인 사고에 대비하여 약국, 병원, 보건소 등의 위치를 미리 파악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와 함께 휴가철 구급약 준비와 빠른 조치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를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수칙을 엄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성소방서/현장대응단/심익섭
작성일:2016-07-21 22:44:41 211.253.12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