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20:00 (일)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국도변 농기계 교통사고 조심해야...

닉네임
심익섭
등록일
2016-10-06 21:13:15
조회수
5324
요즘 수확기에 접어든 농촌 지역에서는 한해의 농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농부의 하루가 바빠지기 시작했다. 통계를 보면 연도별로 농기계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 추세이며, 특히 부상보다는 사망사고가 급증하는 추세로 주로 봄철인 5월과 가을철인 10월에 가장 많다고 한다.

주로 농번기 교통사고는 새벽시간이나 일몰시간대에 많이 발생하는데 뒤따르던 차량이 농기계를 미쳐 발견치 못하고 뒤에서 추돌하는 사고와 농기계 운전자가 음주운전을 하는 등 각종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고 운행하는데서 대부분이 발생한다.

이는 농사일이 아침 일찍 시작하여 해질무렵 끝나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대부분 농기계에 반사경 등 교통사고로부터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고 운행하는데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농촌지역의 특성을 잘 알지 못하고 과속 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는 운전자들에게도 원인이 있기도 한다.

공공기관에서 고휘도 야광반사테이프 부착과 농기계교통사고예방 전단을 배부하며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농민들과 운전자들의 도움 없이는 교통사고예방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시골길을 운행하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시골 국도변엔 농기계가 언제, 어디서든지 나타나 운행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으므로 항상 안전운전과 과속을 하지 않아야 하며, 농기계를 운전하는 농민들도 차량운전들이 농기계를 알 수 있도록 야광반사테이프 등을 부착하며,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도록 하는 등 자기자신의 안전과 타인의 안전을 함께 생각하여야 한다.

가을철 농번기인 지금 부모, 형제, 친척들이 운전하는 농기계가 시골길을 운행중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안전운전을 하며, 내 자식들이 운전하는 차량이 사고를 나지 않도록 내 농기계에는 안전장치를 부착한다면 조금은 농기계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작성일:2016-10-06 21:13:15 211.253.12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