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대표 김경진 http://korea.emc.com)가 지난 1월1일자로 전무 2명 및 상무 3명이 포함된 ‘통합세일즈그룹’ 및 ‘글로벌서비스그룹’에 대한 총 5명의 임원승진을 단행했다고 1월7일 발표했다.

한국EMC는 이번 인사를 통해 작년부터 본사 최초로 적용한 ‘원(ONE) EMC’ 전략의 일환인 ‘통합사업모델(Integrated Business Operations Model)’을 한층 더 성공적으로 이행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EMC의 통합사업모델은 IT 전반에 걸친 고객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토리지, 가상화, 백업 및 복구, 클라우드, 빅데이터 저장 및 분석, 보안 등 관련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경영모델 ‘원(ONE) EMC’ 전략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한국EMC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함은 물론 초고속 성장을 이뤄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해 마켓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EMC의 김경진 대표는 “작년 한해 한국EMC는 급격한 대내외 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매 분기 시장 평균 이상의 성장률 달성이라는 놀라운 저력을 보였다”며 “이는 자사가 오늘날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진 대표는 또 “이번 통합세일즈그룹과 글로벌서비스그룹 임원승진은 핵심 조직력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올해도 성공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 전무 승진 2명
최충헌(崔忠憲, 만50세) 한국EMC 통합세일즈그룹 금융사업본부 본부장
-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
- 주요 경력
· LG전자/ LG히다찌(87~99)
· 한국EMC(99~現)

김종열(金鍾烈, 만48세) 한국EMC 통합세일즈그룹 제조 및 유통사업본부 본부장
- 국민대학교 전자공학과
- 주요 경력
· 삼성전자(89~99)
· 한국EMC(99~現)

◆ 상무 승진 3명
배은상(裵殷祥, 만48세) 한국EMC 통합세일즈그룹 통신사업본부 본부장
- 인하대학교 무기재료공학과
- 주요 경력
· 한진정보통신(91~95)
· 한솔텔레컴(96~01)
· 한국EMC(01~現)

이달수(李逹洙, 만44세) 한국EMC 글로벌서비스그룹 컨설팅 서비스 사업본부 본부장
- 고려대학교 전산과학과
- 주요 경력
· 동양정보통신(93~95)
· 한국IBM(95~10)
· 한국EMC(10~現)

정장호(程莊浩, 만49세) 한국EMC 글로벌서비스그룹 테크놀로지 솔루션 서비스 사업본부 본부장
-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주요경력
· 현대전자(89~94)
· 한국 썬마이크로시스템즈(94~96)
· 한국EMC(96~現)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