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UTIS 및 ITS 연계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안산시의 시내 교통상황에 대한 이해와 교통안전의식제고를 위해 안산시교통정보센터(ITS)를 내달 1일부터 유치원생, 초중고생,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상시 개방키로 했다고 4월16일 밝혔다.

교통정보센터 시설견학은 내달 1일부터(공휴일 제외) 실시하고 1회 견학 가능인원은 최대 40명 내외로 매일 2회(오전 10시, 오후 14시) 운영키로 했다.

견학코스는 로보캅 순찰대→다목적홀→ITS상황실 순으로 시설견학을 하게 되며 견학내용은 로보캅 순찰대의 역할과 기능 소개, ITS 현장 시설물과 방범 미니어쳐에 대한 소개, 실시간 ITS 교통정보이용 설명, 교통안전교육에 관한 동영상 등을 상영한다.

교통정보센터를 견학하기 위해선 서면, 전화(481-3380~5), 팩스(481-3640), 안산시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its.iansan.net)를 통해서 견학신청이 가능하며, 1주일 전에 사전신청하면 교통정보센터(ITS) 시설견학을 원하는 일자와 시간에 받을 수 있게 마련됐다.

한편 지난 13일에 개소한 U-City 관제센터는 임대형 민자사업으로 추진, KT컨소시엄이 사업비 238억원 전액을 들여 시설을 설치하고 시는 10년간 비용을 분할 지불하기로 함에 따라 실질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