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7월15일) 공군본부 소속 소방간부 40명을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KFPA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으로 초청해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사시설의 화재 발생률 저감 및 소방기술력 증진을 위해 마련된 화재예방교육은 기존 군부대에서 실시하고 있는 화재재난대비훈련(FTX)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전문 강사의 이론교육과 함께 경보설비, 수계소화설비, 가스계소화설비 등 소방시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KFPA 교육홍보팀 이미숙 과장은 “최근 군사시설의 현대화, 대형화에 따라 소방시설 또한 최신의 설비가 구축돼 해당 시설에 대해 보다 높은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며 “군대의 화재안전을 위해 지금까지 실시해 온 화재예방교육도 보다 전문화하여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FPA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에 의거 1973년 설립된 종합방재기관으로, 전국의 중대형 건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기본업무로 하고 있다.

특히 보안을 필요로 하는 군부대, 국가 중요시설 및 방위산업체의 보험계약을 인수하고 있으며 매년 육해공군의 전국 군사시설(병영생활관, 주택 등)에 대해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