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가 오는 11월25일 서울 중구 무교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미래의 언론인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초청해 기자교육을 하고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김철관 회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 등 회장단과 신성철 데일리인도네시아 대표(앞줄 오른쪽 첫 번째)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또 이날 오후 ‘인터넷 언론의 날’ 행사를 열어 한 해를 정리하고 ‘한국인터넷기자상’과 ‘참언론상’ 등을 시상한다.

인기협은 지난 11월11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김철관 회장 주재로 운영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과 함께 신규회원 가입 심사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우선 신규 회원가입 심사결과 나눔신문(발행인 김용길, www.nanumshinmun.com)과 레드피아노(발행인 김희열, www.redpiano.co.kr)가 승인됐다.

이어 논의된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어린이 기자교육 및 멘토링’과 ‘인터넷 언론의 날’ 행사를 같은 날 진행키로 결정하고 장소도 어린이재단 대회의실로 정했다.

특히 ‘인터넷 언론의 날’에는 한국인터넷기자상과 참언론상을 시상하고 시상 부분에 특별상을 추가키로 했다. 이에 따라 기자상과 참언론상은 각각 2명씩 선정한다.

또 운영위는 사회회적 약자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키로 하고 ▲새터민 2명 ▲난민 1명 ▲기초생활수급자 1명 그리고 이날 선정된 ▲우수학생 4명에게 각각 장학금을 주기로 결의했다.

한편, 11월11일 오후 2013 추계세계한인언론인대회 참석 차 방한 중인 데일리인도네시아 신성철 대표가 인기협을 예방한 가운데 한-인도네시아 인터넷신문 간의 교류와 한-인도네시아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인기협과 데일리인도네시아는 한-인니 관계 발전과 인터넷신문 교류를 위한 기사 교류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