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연구원(원장 이갑영)은 지난 9월11일 오전 10시 연구직 신규 채용자 4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도시경영연구부 산업정책 담당에 윤석진(영국 맨체스터대 정책학 박사) 부연구위원과 지역경제 담당에 최태림(미국 조지아공과대 도시및지역계획학 박사) 부연구위원을 임용했다.

또 도시기반연구부 도시경영전략 담당에 정남지(미국 코넬대 도시및지역계획학 박사) 연구위원과 도시계획 담당에 윤혜영(일본 동경대 도시공학 박사) 부연구위원을 임용했다.
 
이날 임용된 신규 연구자들은 연구원 운영 및 연구과제 수행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9월12일부터 전반적인 지역현황을 이해하기 위한 답사를 시작했다.

한편, 향후 본격적인 연구에 앞서 주요 시정현안을 파악하기 위한 포지셔닝-페이퍼 작성을 오는 9월30일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이갑영 인천발전연구원장은 신규 임용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외국 유수의 대학에서 수학한 인재들 가운데 치열한 경쟁과 엄정한 심사를 거친 젊고 유능한 연구자들을 확보하게 돼 뿌듯하고 든든하다”며 “인천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도시여서 연구자들이 연구를 수행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앞으로 해당 전공분야 전문지식을 토대로 시정부를 도와 인천 지역사회에 뚜렷하게 기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신규 임용자 프로필

▲ 윤석진
○ 윤석진(尹錫眞)
  - 임용사항 :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경영연구부 부연구위원
  - 연구분야 : 산업정책
  - 최종학위 :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정책학 박사
  - 논문제목 : 클러스터 기업의 환경 성과

▲ 최태림
○ 최태림(崔泰林)
  - 임용사항 :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경영연구부 부연구위원
  - 연구분야 : 지역경제
  - 최종학위 :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 도시 및 지역계획 박사  - 논문제목 :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형 경제체계의 경제적, 환경적 영향 분석

▲ 윤혜영
○ 윤혜영(尹惠暎)
  - 임용사항 :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부 부연구위원
  - 연구분야 : 도시계획(도시설계・재생)
  - 최종학위 : 일본 동경대학교 도시계획・재생 공학박사
  - 논문제목 : 지방분권시대의 제도기반의 마을만들기(마치즈쿠리)의 과제와 가능성

▲ 정남지
○ 정남지(鄭南志)
  - 임용사항 :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부 연구위원
  - 연구분야 : 도시경영전략
  - 최종학위 : 미국 코넬대학교 도시 및 지역계획 박사
  - 논문제목 : 서울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창의력과 힘의 근원 - 장소, 사회단체, 그리고 공공정책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