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신속하게 보안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6월14일 스마트폰을 통한 보안 사전 대응정보의 신속한 전달 및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m.ahnlab.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m.ahnlab.com) 오픈
안철수연구소가 이번에 발표한 ‘모바일 안랩닷컴’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최적화돼 동시에 제공되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 보안정보 모바일 웹사이트이다. 이 웹사이트는 최신 보안경보와 엔진업데이트 정보, 보안 권고문, ASEC리포트 등의 악성코드 정보, 최신 보안뉴스와 보안 이슈, 전문가 컬럼 등 보안관련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보안위협과 사전 대응정보를 신속하게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올 하반기까지 고객지원 및 보안통계 기능 등을 추가 제공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대 및 편의성을 증대하고 모바일 웹으로서의 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다. 오는 2011년까지 스마트폰 악성코드 신고 및 전용백신 제공을 통해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안랩닷컴은 스마트폰에서 ‘안랩닷컴(www.ahnlab.com)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도 제공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민성희 팀장은 “안철수연구소는 모바일 전용 보안 웹사이트를 활용한 신속한 보안정보 전달로 피해 발생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채널 다양화 및 편의성 증대로 정보 접근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필요한 보안서비스의 제공으로 사용자와의 소통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