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본부장 박진완)는 11월18일 오전 진해구 창원소방본부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소방본부장과 명예센터(구조대)장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명예소방본부장으로 위촉된 ㈜아케마 강희익 이사, 명예구조대장 제일기획대표 김성택, 명예대흥119안전센터장 세광병원장 김훈, 명예이동119안전센터장 롯데시네마 영화관장 박현열, 명예웅동119안전센터장 정혜원 이사장 서정기, 명예용원119안전센터장 화로이숯불구이체인 대표 박효석씨에 대한 위촉패 수여, 환영사 및 명예소방본부장 취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명예 창원소방본부장에 위촉된 강희익 이사가 근무하고 있는 ㈜아케마 진해공장은 아크릴원료를 주생산으로 하는 연매출 1200억원 규모의 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있다.

강희익 명예소방본부장과 명예센터(구조대)장들은 행사 후 청사순시, 일반현황 및 업무보고를 받고, 구조장비 및 화재진압장비 및 심폐소생술을 체험하고 현장출동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강희익 명예 소방본부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희생정신과 사명감을 지닌 소방관들께 감사하고 항상 응원하겠다”며 “명예소방본부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완 창원소방본부장은 “앞으로 명예소방본부장으로서 시민의 안전문화 운동전개와 지역내 대형화재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