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구, 안전행정위원회, 국회운영위원회)은 12월1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한 ‘2014년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국회의원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강기윤 의원은 2014년 한 해 의정활동상 5관왕(펜타스램 : Penta slam)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강 의원은 올해에만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대한민국 한빛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 대한민국 공로대상조직위원회 ‘대한민국 공로대상(의정부문)’, 법률소비자연맹 ‘2014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지난 10월7일부터 시작된 2014년도 국정감사에서 유명무실한 중대본 운영과 각 지자체의 부실한 안전관리대책 등 재난 및 각종 안전사고 대응시스템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정쟁(政爭)이 아닌 정책(政策)에 몰두해 의정활동을 펼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강기윤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의정활동상 5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지만 절대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초심(初心)을 지키겠다”며 “국민이 항시 국회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 국민의 주름살을 펴는 정책을 이어갈 것이고 특히 근로자 중심 도시 창원시를 위한 정책 발굴 및 입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