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구, 안전행정위원회)이 지난 12월29일 국회사무처로부터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 대한기자협회와 한국NGO연합중앙회로부터 ‘2014 대한민국 대표 의정대상’을 연달아 수상함으로써 올 한 해 의정활동상 8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수상한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과 ‘2014 대한민국 대표 의정대상’은 각각 국회사무처와 대한기자협회, 한국NGO연합중앙회가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및 본회의 가결건수,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률, 정책대안 제시의 우수성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 의원은 올해에만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대한민국 한빛회 ‘대한민국 나눔봉사대상’, 대한민국 공로대상조직위원회 ‘대한민국 공로대상(의정부문)’, 법률소비자연맹 ‘2014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한국언론사협회 ‘2014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상’, 유권자시민행동 ‘2014 국정감사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의정활동상 8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지만 절대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초심(初心)을 지키겠다”며 “민의(民意)의 대변자로서 근로자 중심 도시 창원시를 위한 정책 발굴 및 입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