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소방서(서장 문태휴)는 11월9일 오전 10시 영암군 실내체육관에서 전동평 영암군수 등 관내 기관 단체장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제53회를 맞이하는 ‘소방의 날’ 기념식은 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과 화재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정신을 선양하고자 전국의 소방인이 한자리에 모여 결의를 다지는 날이기도 하다.

이날 기념식에서 화재진압, 구조 및 구급 등 헌신적인 소방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이 큰 박정희 영암군 의소대 연합회장이 정부포상 훈장을 현대삼호중공업(주) 진철수 소방안전관리자와 소방공무원 2명이 국민안전처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전라남도지사 표창 4명, 국회의원 표창 12명, 영암군수 표창 17명, 군의장 표창 12명, 소방서장 표창 12명, 의소대연합회장 표창 24명 등 총 85여명이 소방현장활동 유공 표창을 받았다.

문태휴 소방서장은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해 읽은 치사에서 “소방업무가 고도로 복잡하고 전문화된 영역으로 바뀐만큼 철저한 연구에 바탕을 둔 최첨단 과학소방, 전문적 교육훈련을 통한 정예소방으로 거듭나자”며 제52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각종 재난현장에서 불철주야 주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경의를 표했다.

또 전동평 영암군수는 축사를 통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의 희생과 봉사활동 정신이 부족한 소방력을 이겨내고 있다”면서 “우리 영암군민이 편안히 지낼 수 있도록, 각종 재난예방과 대응을 위한 유비무환의 자세를 가다듬어 희망차고 안전한 영암군을 만들어 가자”고 치하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