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형항공협회(회장 박찬덕)가 주최하고 미산알앤씨(대표이사 이광희)가 주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본부장 황보연), 한국재난정보학회(회장 전찬기)가 후원하는 ‘2016 서울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9월24일과 25일 양일간 광나루 한강공원 2주차장 한강 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세계인들이 함께 찾고 있는 서울의 대표 문화명소에서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는 최첨단 IT 스포츠 드론 레이싱과 드론 미션 경기는 드론을 이용해 하나의 도전과제를 제시하고 팀을 구성해 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팀원들의 도전성, 문제 해결력과 팀원 간의 협동성을 제고하고 수행함으로서 실제 재난구조에서 드론의 이용도를 높이는 드론 발전모델을 찾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드론 FPV 레이싱과 ▲드론 미션(S.O.S DRONE) 경기가 진행되고 성우엔지니어링, 대한항공, 유콘시스템 등 무인기 개발 업체의 전시와 드론 체험 및 조종 교육 프로그램 체험을 할 수 있다.

드론 FPV 레이싱 1위 팀은 서울시장 상과 상품, 2위 팀은 한강사업본부장 상과 상품, 3위, 4위, 5위, 6위, 7위, 8위 팀은 한국모형항공협회장 상과 상품 받게된다.

드론 미션 1위 팀은 한국재난정보학회 회장상과 상금 50만원, 2위 팀은 한국재난정보학회 회장상과 상금 30만원, 3위 팀은 한국모형항공협회 회장상과 상금 20만원을 받게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