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지난 2월17일 오전 9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 및 성희롱․성매매 등 성관련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음주운전 및 성희롱, 성매매에 대한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조직 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기본예절 준수해 소방조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청렴 및 음주운전 방지 결의대회 ▲소방활동 유공 표창 및 멀티소방관 인증서 수여 ▲공직자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김윤이 강사) ▲행복한 청렴 실천(정은혜 전문강사) 초빙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지난달 남이면 주택 화재발생시 단독경보형감지기 경보음을 듣고 119에 신고하고 현장 안전조치 한 민간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멀티소방관에 대한 인증서를 전달해 그간에 공적과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소방서 한상우 소방행정과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과 조직내 청렴한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반부패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기본예절 준수·올바른 복장착용·안전한 현장 활동 등 소방기본을 바로 세워 조직 가치를 지키면서 현장 안전사고 발생 등을 선제적으로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