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소방서(서장 백남훈)는 5월30일 오전 소방서 4층 대강당에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를 초빙해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이경희 주무관은 최근 민원서비스의 방향과 본인이 과거 산업은행, CJ푸드 빌 등 주요 경력에서 체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전화 민원응대 방법 및 사례를 모니터링 해 맞춤형 교육을 함으로써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마인드 제고와 민원응대 스킬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 행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내 스스로 스트레스 조절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섬기는 친절한 소방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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