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조종묵)과 대한소방공제회(이사장 류해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25일 오후 7시 서울 건설공제회관에서 공상 소방관(가족 포함) 대상으로 ‘2018년 제1회, 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토크 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5월24일 밝혔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 개최될 이 행사는 올해 상반기 서울, 인천, 경기, 충청, 강원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영남, 호남, 제주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재난현장에서 희생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현장대원(공상)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개최될 행사는 소방관들의 삶과 사랑을 소재로 실제 실화의 주인공이 배우로 등장하는 창작뮤지컬 ‘땡큐 파이어맨’이 진행된다.

조우종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토닥토닥 119토크쇼에서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소방관과 가족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지고 모차르트 클래식과 동요 메들리를 레퍼토리로 K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은 가족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인 소중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빛낼 계획이다.

특별 게스트로 조종묵 소방청장이 ‘5월의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소방관 자녀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행사장 외부에서 진행되는 부대 행사로는 소방관들의 심리안정과 대국민 자살예방을 위해 PHQ(우울증선별검사), MBTI(성격유형검사), 노바코 분노척도 등 전문 검사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가족들에게 엽서를 쓰면 한 달 후에 배달되는 ‘땡큐 트리, 슈퍼 히어로 사진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조종묵 청장은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늘 국민에게 먼저 달려가 손을 내미는 소방관들에게 국민들의 사랑과 응원은 자긍심의 원천”이라며 “소방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소방가족 화합행사로,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