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소방방재학과와 소방행정학과가 2019년도 소방설비기사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위한 특별강좌를 시행한다고 12월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겨울방학 기간 진행되는데 우선 3월에 시행되는 1차 필기합격을 목표로 1월부터 매주 토요일 7시간씩 5주간 모든 시험과목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특히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내용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누구나 졸업과 동시에 한 가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기 중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특히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스터디그룹을 진행해 온 결과 소방설비기사 기계·전기 1,2차 최종 합격자 2명과 다수의 필기합격자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었다.

이번 특강이 끝나면 많은 학생들이 소방설비기사 자격을 취득하게 될 전망이다.

소방기술사, 전기기술사 미국소방·전기기술사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정석환 교수와 그 외 국내 유명 교수진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신입생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박청웅 소방행정학과 학과장은 “지난 12월22일 공개강좌를 시작해 본 결과 많은 학생들의 기대와 소방설비기사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며 “이는 신입생 및 일반인에게도 특강을 개방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박청웅 학과장은 또 “세종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에서는 안전관리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함으로써 우리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배가시키고 소방·방재분야의 튼튼한 이론적 기반과 실무를 익힘으로써 재난관리 및 소방산업현장에서의 기술력을 한층 높이는데 교육기관으로서 책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학생들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강과 관련된 사항은 학과사무실(02-2204-8674, 8064)로 문의하면 보다 더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