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지난주 대한민국을 뒤흔든 화제작, 신정아의 에세이 <4001>이 금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3월31일 밝혔다.

지난주까지 8주 연속 1위를 지켰던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금주 2위에 올랐다. 다양한 빌딩부자의 성공 스토리와 그들만의 비결을 생생하게 담은 성선화의 <빌딩부자들>이 지난주 5위에 이어 금주 3위에 올라 부동산 서적으로는 드물게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천 가능한 생각 버리기 방법으로 독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는 코이케 류노스케 스님의 <생각 버리기 연습>은 4위를 지켰다. 대한민국 정의 열풍을 주도했던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는 금주 5위에 머물렀다.

6위는 독일의 작은 마을 타우누스를 배경으로 한 긴장감 있고 밀도 높은 미스터리,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의 죽음>이 차지했다.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와 레이먼드 조의 에세이 <바보 빅터>는 7위에 올랐다. 4위 <생각 버리기 연습>의 저자 코이케 류노스케 스님의 신간 <화내지 않는 연습>은 금주 8위에 머물렀다. 9위는 가족치료의 세계적인 권위자 존 가트맨 박사가 30년간 3000 가정을 연구 조사해 완성한 ‘감정 코치’ 육아법을 담은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이 차지했다.

‘1% 행동 심리학자’로 불리는 이민규의 실행력 증진 노하우, <실행이 답이다>는 10위로 차트에 재진입했다.

고구려 역사 중 가장 극적인 시대를 열었던 여섯 왕의 이야기를 그린 김진명의 소설 <고구려3>편이 예약판매만으로 금주 종합 12위에, <고구려1>은 금주 14위에 올랐다. 역경을 이겨내는 사람들의 회복 탄력성에 대해 다룬 김주환의 <회복탄력성>은 19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예일대 로스쿨 교수 에이미 추아가 두 딸을 키우면서 적용한 엄격한 아시아식 교육 원칙을 다룬 <타이거 마더>가 금주 20위를 기록했다.
 
종합베스트셀러

1 4001 신정아 사월의책
2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 쌤앤파커스
3 빌딩부자들 성선화 다산북스
4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21세기북스
5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김영사
6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넬레 노이하우스 북로드
7 바보 빅터 호아킴 데 포사다,레이먼드 조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8 화내지 않는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21세기북스
9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존 가트맨,최성애,조벽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10 실행이 답이다 이민규 더난출판사
11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 부키
12 [예약판매] 고구려 3 김진명 새움
13 십대를 위한 재미있는 어휘 교과서 서보건 뜨인돌
14 고구려 1 김진명 새움
15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문학동네
16 엄마를 부탁해 신경숙 창비
17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도원 글/대한항공 사진 홍익출판사
18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박완서 현대문학
19 회복 탄력성 김주환 위즈덤하우스
20 타이거 마더 에이미 추아 민음사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