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오는 4월24일부터 3일 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한다고 4월19일 밝혔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주제로 소방안전산업의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고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소방안전 박람회이다.

소방청, 대구시 주최,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엑스코, 코트라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300여개 기관, 단체가 1100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소방안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박람회’, 소방기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4차 산업 혁명관’, 수출상담회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행사(15종)가 개최된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박람회 기간 ‘제8회 대의원 워크숍’, 취업설명회 및 홍보 부스 운영과 ‘소방 설계절차서 및 공사시방서, 감리업무절차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용역 수행기관 한국소방기술사회)를 개최한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은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는 세계적인 행사인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협회도 자체행사를 준비했으니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협회 홍보 및 소방산업 발전을 위한 대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