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정문호)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 주관, 소방청, 대구소방안전본부 주최 ‘제1회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를 오는 4월24일부터 3일간 대구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4월22일 밝혔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퇴직한 소방공무원 친목 도모를 통해 소방경험과 지식을 공유·발전시키고 나아가 소방선진화와 사회공익의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소방청장의 승인을 받아 설립하는 정부 산하의 단체이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방청 개청 이래 최초로 열리는 전국 소방인 한마당 축제이다. 체육활동으로 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을 증진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대회는 소방청과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선수와 응원단 등 2000여명이 참가한다. 경기종목은 야구, 족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농구 모두 6개의 경기가 대구시 일원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멋진 승부를 펼치기를 바라고 대회를 통해 긴장과 업무에 지친 소방공무원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과장은 “내년부터 열리는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는 전국체전의 시설을 적극 활용하고 각 시·도를 돌며 대회를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리고 설명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