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을 윤관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3월26일 제21대 총선 후보자로서 후보 등록을 하고 제1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윤관석 의원은 이날 구월3동 소재 남동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후보등록 절차를 완료했다.

윤 의원은 남동구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됐다. 또 후보 등록 이후 제1 핵심공약으로 ‘인천교통혁명 ! 출퇴근시간 1시간을 돌려드리겠습니다 !’를 발표했다.

윤 의원은 ‘GTX – B노선,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조기착공·신속개통, ‘도시철도2호선 연장사업’의 제4차 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및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서창 ~ 김포 지하 고속도로’의 조속한 착공을 ‘인천교통혁명 완수’의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를 잇는 ‘광역급행철도’로,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로 운행하며 수도권 광역교통 여건을 크게 개선할 것이다.

인천시청역에서 여의도까지 20분이면 주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의도까지 20분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구로까지 20분 시대 !’를 열 ‘제2경인선 광역철도’는 인천 청학과 광명 노온사동을 잇는 노선으로, 수도권서남부지역의 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도시철도2호선연장사업’은 KTX 고속철도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현재의 상황이 개선돼 ‘KTX 20분 시대’가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서창 ~ 김포 지하 고속도로’ 사업은 서창 JCT와 신김포 TG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의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것이며 만성적 정체구간인 서창 ~ 장수 구간의 문제를 해결한 유일한 대책이 될 것이다.

윤관석 의원은 제20대 국회 4년 동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후반기에는 여당 간사를 역임하며 해당 사업들을 기획단계에서부터 꼼꼼히 챙겨왔다.

특히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조기통과’와 ‘제2경인선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 등 관계 부처와 신속한 추진을 위한 구체적 실현 방안에 대해 검토해 왔으며 관계 지자체 및 관련 국회의원들과도 긴밀한 논의를 이어왔다.

윤관석 의원은 “인천교통혁명을 완수해 낼 최적의 적임자가 바로 윤관석”이라며 “중앙 - 지방 정부와 하나인 여당후보, 윤관석이 3선 국토교통위원장이 돼 ‘더 빠르고 편한 남동’을 확실하게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