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4월7일 소방민원 업무의 투명성 제고와 불합리한 관행 등 사전예방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민원담당자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ㆍ배려ㆍ공정한 경기소방 만들기’ 비전 아래 청렴도 향상을 위해 30가지 중점 과제를 선정, 실천을 다짐하고, 시민에게 일 잘하고 친절한 소방조직상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교육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분야 자율 예방 시책 추진 강조 △소방민원 해피콜 운영 내실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민원담당자의 자세 △민원업무처리 애로·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남부소방서 김광수 재난예방과장은 “소방민원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로 단 한 건의 부조리도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 서겠다”며 “앞으로 각종 인ㆍ허가 등 민원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민원인이 불친절(부패간접 경험 등)로 불편하지 않도록 직원들에 대한 청렴 마인드 및 민원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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