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7월30일 강원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119신고 접수 역량강화를 위한 외부강사 초청 친절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강원소방의 컨트롤 타워인 상황실 근무자의 소명의식 함양과 신고자인 국민과 최첨단에서 소통하는 상황실 요원의 원활한 소통과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허강영 종합상황실장이 주관해 상황요원 30명이 참여했으며 외부 전문강사인 샤인 컴퍼니 이지혜 강사를 초청해 교육했다.

교육은 이지혜 전문강사 친절교육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119신고자와 공감소통의 중요성 인식, 친절한 전화 응대, 대응역량을 향상을 통해 신뢰감을 같도록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상황실 업무의 중요성과 119전화업무 기본 응대법 ▲짝궁공감도 테스트 ▲소통의 중요성 ▲사례별 민원전화대응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임정태 소방장은 “친절교육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 데 공감도 테스트와 사례별 민원전화 대응 방법을 통해 국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강영 종합상황실장은 “교육을 통해 도민이 눈높이에 맞는 119상황 근무자의 소통능력 향상에 총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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