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도영 위원장
오토바이 사고를 목격하고 침착하게 119에 신고 후 10대 청소년을 구한 광주광역시 황도영 남구 의원의 미담이 알려지며 주위에 감동을 주고 있다.

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작년 12월28일 오후 4시28분 경 주월동 A 아파트 앞 도로에서 오토바이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토바이를 운전한 A군(14)은 전봇대를 들이 받고 쓰러져 오토바이에 깔렸고 사고 충격으로 의식을 잃고 일어나지 못했다.

때마침 코로나19 방역 관련 의정활동차 길을 지나던 황도영 의원이 이 장면을 목격하고 즉시 달려가 119에 신고 후 오토바이를 들어 올리는 등 구조활동을 시작했다.

잠시 후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해 A군을 경추고정 등 응급처치 실시 후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송했으며 다행히 A군은 인근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 의원은 구조과정에서 시동이 걸려있던 오토바이의 바퀴에 다리를 다쳤지만 급박한 상황에 A군을 구해야겠다는 생각만으로 아픔을 느끼지 못했다고 한다.

사고자 구조와 의정활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간 황 의원은 그제야 다리에 통증을 느껴 병원 진료를 받은바 입원과 수술이 필요한 골절상 진단을 받았다.

황도영 남구 의회 운영위원장은 “눈앞에 일어난 큰 사고를 보고 우선적으로 몸이 움직였다”며 “몸은 조금 다쳤지만 사고자가 의식을 회복했다는 소식을 듣고 천만다행”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