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은식)는 소방산업 인재육성 및 회원(사) 권익증대를 위해 ‘2021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7월30일 밝혔다.

장학생 선발인원은 총 45명으로 지역별 고른 인재 선발을 위해 14개 시․도회별로 선발인원을 배정했으며 관련 서류는 각 시·도회에서 접수받아 자체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시‧도회별 장학생 선발 인원은 서울 6명, 경기 6명, 부산 3명, 경기(북) 2명, 대구경북 5명, 강원 2명, 인천 2명, 충북 2명, 광주전남 4명, 전북 2명, 대전세종충남 4명, 경남 3명, 울산 2명, 제주 2명 모두 45명이다.

올해에도 장학생 선발 대상은 정기회비를 완납한 정회원사 소속 임직원 자녀 또는 회원 등이 협회에 추천하는 학생이 신청 가능하며 신청 마감일 전까지 회원 가입한 회원사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대상의 자격요건은 정기회비를 완납한 회원사 직원 자녀 중 ▲국내의 대학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 ▲직전 정규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자 ▲직전 정규학기 성적 백분율 점수 80점 이상인 자 ▲고등교육법 제2조 각 호의 규정에 따른 학교, 단 방송대학‧통신대학‧방송통신대학 및 사이버대학은 제외된다.

또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효, 선행, 자원봉사 정신으로 다른 이들의 귀감이 돼 회원 등이 협회에 추천하는 사람이다.

신청 서식은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서류는 오는 8월13일 오후 6시까지 해당 시‧도회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향후 시·도회별 검토 및 심의위원회를 거쳐 9월 중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발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세부일정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공지할 계획이다.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 회장은 “협회는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며 소방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회원(사)의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장학생 선발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