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와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회장 황드보라)는 12월2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U-CAR 공장에서 ‘2021년 베트남 정부 장비 지원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소방본부 유문선 회계장비과장, 허재욱 회계장비과 주임,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 황드보라 회장, 허명관 사무총장, 주한 베트남 대사관 응웬부뚱(Nguyen Vu Tung) 대사, 로안 1등 서기관, 애터미 주식회사 이현우 전무, 한베문화경제교류협회(KOVECA) 권성택 부회장, 카보스(KABOS)포럼 전재원 의장, TNC글로벌 정승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25일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에 ‘2021년 베트남 정부 중고 소방차량 지원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고 구급차 8대, 응급처치 의료용품 5종 2500점’을 베트남 정부에 지원하게 된다.

주한 베트남 대사관 응웬부뚱 대사는 “올해 8월 한베문화경제교류협회를 통해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의 중고 구급차 지원 사업에 대해 알게 됐다”며 “오늘 기증식을 위해 오랫동안 한국과 베트남의 많은 내부 절차를 밟아 왔다”고 설명했다.

응웬부뚱 대사는 또 “베트남에서는 중고 구급차 수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베트남 고위급 지도자들과 공안부, 보건부, 호치민시인민위원회의 관심과 지원을 받았다”며 “한국에서는 한국 소방청과 경상북도 소방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았고 한베문화경제교류협회, 국제소방안전교류협회는 함께 해 줬다”고 강조했다.

특히 “구급차를 수리하고 베트남까지 운송하는 비용을 전액 후원할 애터미 주식회사와 한국출산육아진흥협회의 지원도 빼놓을 수 없다”며 “이 자리를 빌어 중고 구급차 지원 사업에 대사관과 함께 해준 기관, 단체,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측에서 지원하는 8대의 구급차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베트남 현지 보건당국의 환자 치료, 관리, 예방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시기적절한 격려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주한 베트남 대사관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이 의미 있는 선물을 베트남 국민에게 신속히 전달해 코로나19 조기 통제에 디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