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 당협위원장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은 2월28일) 여의도 대하빌딩 윤석열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조직본부에서 퇴직 원로 소방관들과 함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이기환 전 소방방재청장, 소방본부장, 소방서장 등 원로 소방지휘관들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에서 참석자들은 “공정과 정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윤석열 후보가 20대 대통령으로 선출되도록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 현재 반쪽짜리 국가 소방직을 조속히 100% 국가직으로 전환하고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신예장비 보강 및 소방예산 투자 확대, 순직 공상 소방관 근절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줄 것과 AI 시대에 맞는 업무영역 확대를 요청했다.

또 퇴직 소방관들의 자긍심 제고를 위한 예우 대책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기환 전 청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 소방서에서 근무하다 퇴직한 원로 소방관들이 참석했다.

선언식에 참석한 이명수 의원은 “압도적 대승을 할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합쳐주시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제대로 된 후보를 뽑을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