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투데이>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임직원과 앞으로 <세이프투데이>와 함께 할 독자 여러분께도 인사말씀을 전합니다.

▲ 문헌일 한국엔지니어링진흥협회장
재난과 재해, 위기관리의 화두는 여러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만큼 그에 대한 대비가 미비할 경우 사회인프라와 공공시스템이 감당할 수 없는 크나큰 피해를 겪기 때문에 재난과 재해에 대한 상시적인 대비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일어난 아이티의 재앙과 칠레의 대지진으로 인한 사태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얼마나 참담한 결과를 가져오는지, 그렇기 때문에 재난과 재해에 대한 대비가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도 그 동안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보다는 삼풍백화점과 성수대교의 붕괴 등 ‘인재’로 인해 피해를 겪은 사례가 많았으며 이러한 위기관리와 대비태세가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사회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맞춰 <세이프투데이>가 창간되는 것을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세이프투데이>는 이러한 현실을 독자들과 민ㆍ관의 관계자들 모두에게 직시토록 하는 재난관리의 중심 정보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을 축하드리며 우리 사회의 위기관리 시스템이 온전하게 정착돼 어떠한 재난ㆍ재해사태에도 대비할 수 있는 발전된 사회로 나아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