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승 여수소방서장은 7월28일 금호석유화학에서 경영 책임자 및 소방안전 책임자들과 안전한 국가산단을 만들기 위한 소방 리더십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소방정책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리더 위치에 있는 사업장 경영진의 소방안전 리더십에 대한 강연 등 국가산단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달승 소방서장, 장갑종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장 등 경영진 그리고 소방안전책임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예방에 대한 당부와 의견 청취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 여수소방서 국가산단 안전대책 및 계획 설명 ▲ 소방특별조사 시 파악된 우수사례와 미흡한점 공유 ▲ 제품 자동화 창고 화재예방을 위해 사업장에서 유의할 점 ▲ 최근 대형화재, 폭발사고 관련 화학사고 예방을 위해 지켜야 될 사항 등 기업체와 소방서 간의 상호 정보교환 및 안전사고 개선 등 안전한 산단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자유롭게 논의됐다.

이달승 서장은 “7월27일 LG화학과 간담회에 이어 오늘은 금호석유화학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는데, 앞으로 소방서와 국가산단 기업체간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으로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안전한 여수국가산단을 만들기에 우리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