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원장 김지봉)은 2월1일부터 스마트 재난안전교육포털(m.portal.cdi.go.kr)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 보급이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어 스마트기기 활용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작년부터 컴퓨터(PC)를 활용한 웹 기반으로 구축·운영중인 재난안전교육포털(Portal.cdi.go.kr)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 것이다.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은 작년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재난안전교육포털(Portal.cdi.go.kr) 방문자는 총 15만1158명이며 이중 3만9389명이 사이버교육을 이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재난안전교육포털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일반인 재난안전교육과정, 어린이 재난안전교육과정, 주부가정안전교육과정 등 3개 사이버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풍수해·폭설·지진·화재 등의 재난발생 시 행동요령에 대한 동영상 교육 자료실과 알기 쉬운 재난관련 법령자료실 및 실시간 재난 뉴스를 포함하고 있다.

김지봉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장은 “앞으로 국민들의 재난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